작은 게임 개발사가 여러 게임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의 위험성

많은 개발사가 여러 게임을 동시에 개발합니다. 팀의 규모는 어느 정도 상한선이 있으므로, 규모가 큰 회사라면 여러 게임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규모가 크지 않은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다작하는 회사가 많은데, 그런 회사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하나의 게임을 제대로 만드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우선 뛰어난 개발자가 필요하며, 적합한 개발 환경, 그리고 충분한 시간과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조건을 작은 회사에서 충족시키기란 대단히 어렵습니다. 하나의 게임을 제대로 만드는 것만도 이렇게 어려운데, 작은 회사에서 여러 게임을 제대로 만들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는 것은 큰 착각입니다.

최근 투잡을 하려는 사람이 많은데, 저는 그것 또한 성공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단 한 가지 직업조차도 일정 수준 이상 성과를 거두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하려면 두 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일을 잘 하려면 선택과 집중이 필수입니다.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수록, 성공의 확률은 더 낮아집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