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일은 집에 가져 가지 말 것

게임 개발은 대개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정규 근무 시간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일을 더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그때 한 가지 지키려고 하는 원칙이 있습니다. 즉, 일을 해야 한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회사에서 마치고 그게 안 되면 회사에서 추가 근무를 하되, 집에는 되도록 가져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집에 가서도 일 생각을 하게 되면, 집에서 쉬거나 자기 계발을 할 수가 없습니다. 집에서 다른 일을 하다가 어느 순간에 회사 업무에 대한 좋은 해결책이 떠오르는 경우나 회사에 없는 참고 자료를 찾아보는 경우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집에서도 일 자체에 대해 몰두하고 심지어 코딩까지 하게 되면, 당장은 결과가 빨리 나와서 좋을지 모르지만 나중엔 몸과 마음이 피폐해지게 됩니다.

회사에서 추가 근무를 할 때, 한 가지 더 좋은 점은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고, 같이 사적인 대화를 하거나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관리자가 추가 근무하는 사람을 보고 일을 더 열심히 한다고 착각하기 때문에, 신임을 더 얻게 되기도 합니다. 좀 이해가 안 되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