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은 관리자의 필수 자세

나는 당신의 이야기를 모두 들어 줄 겁니다. 당신의 입장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듣겠습니다. 나는 당신의 국선 전담 변호사입니다. –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경청은 관리자가 갖춰야 할 자세 중 간과하기 쉬운 것입니다. 대개 관리자는 명령을 내리는 데에만 익숙하고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작업자의 말을 끝까지 진지하게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관리자는 작업자가 횡설수설하더라도 끝까지 듣고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남의 말을 중간에 끊는 것은 상대를 움츠려 들게 하거나 기분 나쁘게 하는 좋지 못한 행동입니다. 상대가 말하지 못하도록 말을 길게 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상대의 말을 끊는 것은 더 좋지 않습니다.

Advertisements

2 thoughts on “경청은 관리자의 필수 자세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