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에서 일회성 마케팅에 대한 생각

마케팅은 제품에 맞춰 실행해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 게임은 일반적인 상품과 달리 구매 결정이 한 번으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일회성 마케팅 전략은 온라인 게임에선 잘 통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게임은 영화보다는 드라마에 가깝습니다. 영화는 재미가 없더라도 개봉 초기에 마케팅을 통해 표를 한 번만 팔면 됩니다. 따라서 영화는 패키지 게임과 비슷합니다. 반면에 드라마는 아무리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재미가 없다면 시청률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드라마는 온라인 게임과 비슷합니다.

이벤트 경품 같은 일회성 마케팅 전략은 패키지 게임엔 적합할 수 있지만, 온라인 게임에서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인 바보 같은 짓입니다. 차라리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지도를 높여서, 꾸준히 신규 사용자를 끌어 오는 전략이 낫습니다. 그리고 마케팅보다는 게임의 재미를 끌어 올려 사용자 수를 유지하는 것에 더 집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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