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의 중요성

많은 관리자가 아직도 모든 것을 원하는 것 같다. 보유한 능력 범위 안에서 최선의 제품을 만들려면 무언가를 얻는 대신에 다른 무언가를 희생해야 하는 즉, 적절한 트레이드오프(trade-off)가 필요함을 여전히 모른다. 마치 뉴욕 양키스 감독이 할 일이라곤 타자에게 매 타석 홈런을, 투수에게 매 이닝 3자 삼진 아웃을 요구하는 것뿐이라는 식이다. – <프로그래밍 심리학>, 제랄드 M. 와인버그

우선순위는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자원이 넉넉하고 아무 순서대로 해도 문제가 안 된다면, 일을 어떻게 하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해야 할 일은 많고 자원은 부족하거나 특정 순서대로 일하면 효율적일 때엔 어떤 것부터 하고 얼마만큼 자원을 할당하는가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집니다.

많은 사람이 단지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고 착각합니다. 하지만, 아무 계획 없이 일하면 실패는 불을 보듯 뻔한 일입니다. 저는 가끔 일상생활 속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사람들이 그렇게 행동하는 것을 보고 놀랍니다.

우선순위를 생활화하려면 게을러져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일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면 자연히 우선순위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