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착오는 문제 해결의 과정입니다.

Failure is the mechanism of learning. – Geoffrey Ballard

Focused, hard work is the real key to success. Keep your eyes on the goal, and just keep taking the next step towards completing it. If you aren’t sure which way to do something, do it both ways and see which works better. – John D. Carmack

팀 하포드: 시행착오와 신(God) 콤플렉스 강연에 유니레버의 노즐 이야기가 나옵니다. 유니레버는 세제를 만들 때 쓰는 노즐의 최적 디자인을 이론이 아닌 무수한 시행착오 끝에 선택했다고 합니다.

완벽주의자는 이론만으로 단번에 정답을 구하려 하고, 시행착오에 소모될 시간을 과소평가해서 계획을 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예상치 못한 여러 요소가 발견되므로, 그렇게 간단히 해결 가능한 문제는 드뭅니다. 이론은 문제 해결의 좋은 도구지만, 이론에만 의존해서는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은 이론을 토대로 가설을 세우고 실험에 의해 가설을 변경하면서 검증해 나가는 것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