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사용 시 한 플랫폼에서 구운 라이트맵이 다른 플랫폼에서 깨지는 문제

유니티의 모델 임포트 옵션에서 Generate Lightmap UVs를 선택하고 모델을 임포트한 다음에 윈도에서 라이트맵을 구우면, 그 라이트맵이 OS X에서는 깨져 보이는 유니티 버그가 있습니다. 확인해 보진 않았지만, Unity – What’s New in Unity 4.1에 적힌 아래 문장을 보면, 다행히도 그 버그가 유니티 4.1에서는 고쳐진 것 같습니다.

Editor: Fixed all known issues with the results of “Generate Lightmap UVs” being different on Windows vs. Mac.

4.1 이전 버젼의 유니티를 사용 중이라면, Generate Lightmap UVs 기능을 사용하지 말고 맥스나 마야 같은 DCC(Digital Content Creation) 도구에서 라이트맵 UV를 모델에 추가하면 됩니다.

참고: Lightmapping breaks when sharing lightmaps built with different build set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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