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Physics 클래스를 이용해 물체 탐색을 처리하기

유니티는 장면의 물체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octree, quadtree, 그리고 BSP(binary space partitioning) tree와 같은 공간 분할 자료 구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런 자료 구조가 필요할 때엔 직접 구현해야 해서 번거로운데, 작업할 시간이 없다면 Physics 클래스를 대신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Physics.OverlapSphere를 이용하면 대부분 해결 가능하며, 때로는 Physics.CapsuleCastAllPhysics.SphereCastAll를 이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Physics 클래스를 이용해 물체를 탐색하는 것은 공간 분할 자료 구조를 사용할 때보다 느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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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핑백: 범위 체크 함수 | gongs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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