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성공에 필요한 요소

저는 게임이 크게 성공하려면 세 가지 요소가 제일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요소는 매력적인 그래픽, 쉬운 접근성, 그리고 재미입니다.

게임의 그래픽은 첫인상을 결정하므로 상당히 중요합니다. 많은 모바일 게임 구매자가 게임을 아이콘과 스크린샷만 보고 선택하는 일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일회성으로 판매하는 유료 게임이라면, 구매까지 유도하는 게 중요하므로 그래픽의 중요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free-to-play 게임이라면, 게임 개발 시에 그래픽보다는 다른 요소에 더 집중해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임이 인기 있으려면, 접근하기 쉬워야 합니다. 게임 전체가 쉬울 필요는 없지만, 플레이 가능한 수준이 될 때까지 익혀야 할 것은 반드시 최소로 줄이고 직관적이며 조작하기 쉽게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을 처음 접했을 때 쉽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학습의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게임을 금새 그만 두게 됩니다.

게임의 재미는 제일 중요하지만, 제일 나중에 평가 받게 됩니다. 게임의 재미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게임플레이, 보상,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게임플레이는 게임의 성공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요소이며, 다른 것이 아무리 잘 돼 있어도 게임플레이가 부실하다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보상은 게임플레이를 지속시키는 요소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멀티플레이어 게임만이 갖는 장점이고, 그걸 잘 살릴 수 있다면 장기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케팅도 게임 성공에 필요한 요소이지만, 성공할 수 없는 게임을 마케팅으로 장기적 성공을 거두게 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게임을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부터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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