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텍스쳐 압축은 ETC1이 좋습니다

ETC2 텍스쳐 압축은 ETC1 텍스쳐 압축보다 더 낫지만 아직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ETC2 텍스쳐 압축은 ETC2 and EAC에서 알 수 있듯이 OpenGL ES 3.0와 OpenGL 4.3부터 의무적으로 지원됩니다. OpenGL ES 3.0 이상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는 OpenGL ES –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를 참고하면 되는데, 그 기기의 비율은 Dashboards | Android Developers에 따르면 2015년 2월 2일 현재 31.1%밖에 안 됩니다.

ETC2 텍스쳐 압축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가 아직은 많지 않으므로, 아쉽지만 ETC1 텍스쳐 압축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개발하는 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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